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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숙사 WIFI 이슈 관련
(IGC관리자,26/09/2022)
아래로 연락주세요Please contact belowWeb : http://m.site.naver.com/18CsbCall : 070-8879-1515운영시간 : AM 9:00 ~ PM 5:30Operation hours : 9:00~ 17:30평일 월요일~금요일 운영합니다.We are operation during weekdays.휴일이나 업무 시간 외에는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하시면 업무일에 순차적으로 방문 드립니다.Please leave maintenace requests on the website during week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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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_user Connection Issue Guide
(IGC관리자,13/08/2022)
IGC_user 연결 이슈 발생 시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세요.Please refer to the attached file when IGC_user connection issue occu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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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WiFi Service
(IGC관리자,12/08/2022)
캠퍼스 내 변경된 WiFi 사용 매뉴얼을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무선네트워크 사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We announce the changed WiFi usage manual on campus as attached.Please refer to it when using a wireless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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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Wifi Service
(Sangrim Lee,26/11/2019)
캠퍼스 내 Wifi 사용 매뉴얼을 첨부와 같이 공지합니다.무선네트워크 사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This is "How to use user Wifi Service".Check uploaded file.( If you want to igc_user wifi service in Windows OS, You should set-up the IGC_WIFI_Ae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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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ID Confirm notice (IMPORTANT!)
(Hyunmin Lee,21/11/2019)
Hello, This is IGCITcenterWe recognized the inconvenience of the create an account,reset passwordprocess and developed it for your convenience.So, weshared guides, please refer to it.Thank you.☎Tel 032-626-0200,itcenter@igc.or.krIT Helpdesk.▣IT Portal Service Login Help -Create Account1. ONLY SUNY Korea, FIT Students Join portalProcess is1. Check your ID and Email address (User)2. Application Submit (User)3.Confirm to your University manager 4. Complete creating accountUsers are able to use services afterconfirm from your University manager. (Only SUNY, FIT students)if you hava any question, please contact your university.2. UTAH, GHENT, GMU Korea STUDENTS Join portalProcess is 1. Check your ID and Email address (User)2. Application Submit (User)3.Confirm(Receive) to your University Email(e.g,@utah.edu, @ghent.edu, @gmu.edu, @masonlive.gmu.eduetc..) box4. Complete creating accountUsers are able to use services afterconfirm from your email (Check your University email box) After a text message will be sent.IT포탈서비스 로그인 도움말 >▣ 회원가입 절차 안내회원가입 신청서 작성(사용자)▶아이디 및 이메일 중복확인, 신청▶해당 학교 담당자 승인(SUNY, FIT ONLY)▶컨펌완료 및 이용SUNY, FIT 사용자를 제외한 나머지 학교(UTAH, GHENT, GMU)는가입신청을 하면 해당 소속학교의 이메일로(e.g, @utah.edu, @ghent.edu, @masonlive.gmu.edu, @gmu.edu, etc..)컨펌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에Confirm 승인을 하시면계정이 활성화되며,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해당 아이디 승인과 관련한 문의는 IGC IT CENTER가 아닌 소속된 학교 담당자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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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viewer 13
(IGC관리자,02/08/2023)
https://get.teamviewer.com/igc_it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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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너크립터(WannaCryptor) 사전 예방 툴 이용 안내
(IGC관리자,16/05/2017)
안랩 워너크립터(WannaCryptor) 사전 예방 툴 이용 안내‘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은 사용자 시스템에 워너크립터(일명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악용하는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는지 점검하고, 해당 취약점 발견 시 조치하는 원클릭 사전 예방 툴입니다. * 워너크립터 랜섬웨어는 윈도우 OS 보안 취약점(MS17-010)을 악용해 감염 및 피해를 야기하고 있습니다.1.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은 실행 파일(.exe) 형태로 제공되며, 설치 후 ‘검사 시작’만 클릭 하면 워너크립터가 악용하는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는지 점검합니다.2. 해당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될 경우, ‘조치’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임시 조치를 수행합니다- SMB 프로토콜 비활성화- 445 포트 차단* 이때 해당 취약점 조치를 위해 윈도우 방화벽을 활성화(On) 합니다.3.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이 실행되면 자체 버전 체크를 통해 최신 버전의 툴인지 확인하며, 필요 시 최신 버전 다운로드 하시도록 안내합니다. ※ 현재 워너크립터 랜섬웨어 변종이 계속 나타나고 있으므로, 피해 예방을 위해 최신 버전의 사전 예방 툴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4. 지원 환경- PC: Windows XP SP2 이상 / Vista / 7 / 8 / 10 - Server : Windows Server 2003 SP2 이상 / 2008 / 2012 / 2016 * 상기 OS 외 지원하지 않는 OS에 설치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1. 안랩 워너크립터(WannaCryptor) 사전 예방 툴을 실행하여 주의사항을 확인 후 ‘검사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취약점 점검이 시작됩니다.* 설치하신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이 최신 버전이 아닐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바로가기에 연결된 링크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후 검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점검 후 취약점이 존재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하시면 됩니다.3. 취약점이 존재할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주의사항을 확인 후 조치 여부를 결정합니다. - 위의 메시지 창에서 ‘예’를 클릭하면 안랩 워너크립터 사전 예방 툴이 자동 조치 후 다음과 같은 조치 결과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워너크립터 변종 등 향후 예방을 위한 추가 조치 안내현재 워너크립터 랜섬웨어 변종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등 감염 예방을 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V3의 엔진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활성화(On) 해두시기를 권장합니다.1. 윈도우 보안 최신 업데이트 관련 사항 자세히 보기http://www.ahnlab.com/kr/site/support/notice/noticeView.do?boardSeq=50124723 2. 개인 및 기업 고객용 V3 제품군 보기- V3 제품군에서는 워너크립터 랜섬웨어를 아래와 같은 진단명으로 탐지하고 있습니다. * Trojan/Win32.WannaCryptor.xxxxxxxx - 개인용 제품 : V3 365 Clinic / V3 Lite - 기업용 제품 : V3 MSS / V3 IS 9.0 / V3 ES 9.0 / V3 Net 9.03. 안랩 안티랜섬웨어 툴 다운로드 (*지원 OS: Windows 7 / 8 / 10)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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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료] 개인정보보호법 안내 및 대학에서의 개인정보보호 활동
(IGC관리자,21/12/2016)
지난 11월에 실시한2016년도 개인정보보호 교육용 PPT 자료입니다.각 학교에서 개인정보보호 관련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라며,무단, 전제, 복사, 활용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PPT에 포함된 일부 폰트는 라이선스 문제로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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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c IP Setting Guide
(IGC관리자,18/11/2016)
고정아이피 신청시 컴퓨터에 아이피, 게이트웨이, DNS 설정방법입니다.참고바랍니다.This is Static IP setting manual(Personal computer IP, Gateway, D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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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N Service manual (add to Mac setting)
(Hyunmin Lee,28/10/2016)
This document is VPN user's manual (1. Windows, 2. MacOS, 3. Lin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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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n 사용 기간
(IGC관리자,24/09/2024)
vpn 사용은 1년 단위로 갱신 됩니다.1년 이상 사용하실 경우, 종료전에 vpn 사용 신청을 신규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미신청시 vpn은 사용정지 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The use of VPN is renewed on a yearly basis.If you plan to use the VPN for more than a year, please submit a new VPN usage application before the current term ends.Please note that if you do not apply, the VPN service will be suspen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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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인터넷]무선랜은 아이디가 없거나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어떻게 하나요?
(IGC관리자,22/05/2019)
아이디가 없을 경우 : IT서비스포탈을 통해 ID 신청 후 사용 가능신청 전에 반드시 “ID찾기”를 클릭하셔서 아이디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아이디 신청 후 사용승인은 각 소속 대학교 담당자 승인으로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문의처 : 각 대학 학생지원팀비밀번호를 모를 경우IT서비스포탈에서 “Forgot your ID or Password”을 클릭하셔서 절차를 진행하시면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문의처 :IGC IT Helpdesk032-626-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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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인터넷]무선랜서비스 장애시 신고 방법
(IGC관리자,22/05/2019)
만약 접속이 안되는 곳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IT서비스포털 기술지원요청 또는 장애신고에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제목 : xxx지역 무선랜서비스 장애 신고사용지역(예) : ~건물 정면, 원형광장 중앙 분수대, ~건물 3층 000호 내부,~건물 2층 ~호실 앞 휴게실 등사용일시 : 2019.08.02(월) 10:00사용 ID/이름 :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e-mail) : xxx@igc.or.kr현상(예) : 연결이 되지않음, 연결은 되었으나 계속 끊어짐,인터넷사이트(http://xxxx.xxx.xxx)가 들어가지지 않음,외부인터넷 속도가 느림(속도 측정자료가 있으면 더 좋습니다.),동영상 강의가 보이지 않음 등.위 정보들은 무선랜서비스 품질 확인을 위하여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사용자 여러분의 노력이 무선랜서비스 품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무선랜서비스 장애시 반드시 위 정보를 확인하신 후 IT서비스포털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된 내용을 확인하여 지속적으로 무선랜 보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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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인터넷]인터넷이 연결됐다 끊어졌다 하는데 왜 그런가요?
(IGC관리자,22/05/2019)
무선 LAN 접속은 접속환경에 따라 수신율(수신거리 및 속도)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벽 두께, 철문, 칸막이, 창문 등의 구조와 주변 전자제품 사용 유무, 무선랜 중계기와의 거리, 위치, 날씨 등과 같은 여러가지 외부적 요인에 의하여 전송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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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인터넷]연결은 됐다고 하는데 인터넷이 안됩니다.
(IGC관리자,22/05/2019)
무선랜은 자동으로 IP가 부여됩니다. 무선랜에 사용할 수 있는 IP가 모두 사용중인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 잠시 후에 다시 접속을 하시고 계속해서 접속이 안되는 경우 IT서비스포털 기술지원요청에 정보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